회원가입 로그인
피부관리 지식in
메이크업 지식in
화장품 지식in
피부트러블 지식in
다이어트 지식in

 > 피부관련상식 > 피부관리지식in

제목 화이트닝 관리법
조회수 5602

하루 동일 높은 온도 속에 까맣다 못해 칙칙해진 8월의 피부. 여름휴가로 고생해 올라온 기미와 주근깨를 없애기 위해 실천해야할 필수 화이트닝 관리. 고가의 화장품이 부담스럽다면 집에 있는 재료를 이용해 천연 화장품을 만들어 관리해보자.


 
 


미백 기능성 화장품은 피부에 멜라닌 색소가 침착하는 것을 방지해 기미, 주근깨 등의 생성을 억제함으로써 피부의 미백에 도움을 주는 기능을 가진 화장품, 또는 피부에 침착된 멜라닌 색소의 색을 엷게 해 피부의 미백에 도움을 주는 기능을 가진 기능성 화장품을 말한다. 이것은 식품의약품안전청 고시 내 ‘기능성 화장품 등의 심사에 관한 규정’에서 정의한 ‘미백’ 제품의 의미다. 이러한 미백 화장품에는 몇 가지 성분이 함유돼 있어야 기능성 제품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데, 기능성 미백화장품을 구입하기 어렵다면 미백효과가 뛰어난 천연 세안제와 천연팩을 만들어 사용해보자.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화장품에 비해 가격은 절약할 수 있고,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다.


 

★ 뽀얀 피부를 위한 세안제


 

쌀뜨물 세안제
두 번째 씻은 쌀뜨물로 아침과 저녁에 세안을 한다. 비타민 E는 미백 효과에 가장 좋은 성분으로 쌀뜨물에 녹아 있어 미백 효과와 여드름 예방에 좋다. 그리고 피부 세포를 활성화시켜 기미와 주근깨가 생기는 것을 억제한다. 
녹차 세안제
녹차 티백이나 녹차잎을 우려내어 아침저녁으로 세안을 한다. 녹차 우린 물을 냉장고에 보관하여 사용하면 모공 수축에 좋고 화장도 잘된다. 타닌 성분이 있어 멜라닌 색소를 분해 시키고, 비타민 C와 E가 들어 있어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만든다. 
우유 세안제 
우유 세안이 미백에 좋다는 것은 대부분 알고 있다. 단백질 분해효소는 피부 각질을 제거 해주고,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해준다. 
콩가루 세안제
클렌저나 천연비누로 세안한 후에 스팀 타월로 모공을 열어준다. 콩가루 1숟가락 정도를 미지근한 물에 넣어 세안을 한 후에 찬물로 헹구어 낸다. 

 

★ 뽀얀 피부를 위한 세안제

 

1. 비타민 B, C 함유로 기미와 주근깨 제거에 좋은 오이 팩

재료 : 오이, 쑥(애엽)분말, 녹두분말 
만드는 방법
오이를 즙을 낸다. 쑥(3)분말과 녹두분말(3)에 오이즙으로 걸쭉하게 갠다. 
사용방법
천연비누로 세안한 얼굴에 골고루 바르고, 20분 정도 지난 후에 미지근한 물로 닦아 낸 뒤 
찬물로 헹구어 낸다.

2. 기미와 주근깨가 있는 미백에 효과가 있는 살구씨 팩

재료 : 살구씨분말, 우유, 감초분말, 녹두분말 
만드는 방법
살구씨분말(4), 감초분말(1), 녹두분말(2)을 혼합한다.
우유를 부어 걸쭉하게 갠다.
사용방법
천연비누로 세안한 얼굴에 골고루 바르고, 20분 정도 지난 후에 미지근한 물로 씻어 낸 뒤 찬물로 헹구어 낸다.

3. 피부에 탄력을 주고 미백에도 좋은 달걀 팩

재료 : 달걀노른자, 녹차분말, 녹두분말
만드는 방법
달걀노른자에 녹두분말을 넣어 걸쭉하게 만든 뒤 녹차분말 1~2찻숟갈 정도를 첨가한다.
사용방법
천연비누로 세안한 얼굴에 골고루 바르고, 20분 정도 지난 후에 미지근한 물로 씻어 낸 뒤 찬물로 헹구어 낸다.

4. 기미와 잡티를 제거하여 미백에 좋고, 보습과 탄력에도 효과적인 키위 팩 

재료 : 키위, 오이, 녹두분말 
만드는 방법
키위와 오이를 강판에 갈아서 1숟가락씩 준비한 뒤 녹차분말을 부어 걸쭉하게 갠다.
사용방법

 


천연비누로 세안한 얼굴에 골고루 바르고, 20분 정도 지난 후에 찬물로 헹구어 낸다.
TIP. 화이트닝 화장품에 대한 Q&A

Q. 화이트닝 화장품을 바르면 정말로 얼굴이 하얘질까?
A. 예전엔 화이트닝을 얼굴을 하얗게 만든다는 의미로 사용했다. 하지만 최근에는 화이트닝이란 피부색의 변화가 아니라 피부 상태를 좀 더 깨끗하고 투명하게 개선해 얼굴빛을 환하게 만드

 

는 것을 말한다.
Q. 화이트닝 화장품의 효과를 높이는 방법은?

 


A. 해당 제품을 바르기 전에 각질 제거를 하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단, 너무 자주 각질을 제거하면 피부에 꼭 필요한 각질까지 제거돼 피부 자체의 자외선 차단 및 방어 기능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각질제거는 피부에 따라 주 1~2회 정도가 적당하며, 수분이 부족하면 각질이 심해지므로 충분한 수분공급도 해준다. 
Q. 주름 기능성 화장품과 함께 사용하면 효과가 떨어진다는데 사실일까?
A. 모두 그런 것은 아니지만, 주름 기능성 화장품의 대표적인 성분 레티놀과 미백 기능성 화장품의 대표 성분 비타민 C가 만날 경우 유의해야 할 사항이 있다. 비타민 C가 함유된 화장품 중엔 각질 관리 성분인 AHA를 포함한 경우가 있고 약산성인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레티놀과 함께 쓰면 피부가 건조해지거나 각질이 일어날 수 있다. 따라서 피부가 얇거나 쉽게 자극을 받는 타입이라면 같은 날 사용하지 않거나 비타민 C화장품은 아침에 바르고 자외선 차단제를 덧바르도록 하고, 레티놀은 저녁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Q. 화이트닝 화장품은 질감이 가벼운 편인데 그 이유는?
A. 유분이 많은 화장품은 자외선 흡수를 촉진시켜 멜라닌 색소의 침착을 활성화시킬 수 있다. 이런 이유로 화이트닝 화장품은 가벼운 질감으로 만들어지므로 영양크림만큼 리치한 텍스처를 기대하는 것은 조금 무리가 있다. 때문에 건성 피부 타입이라면 개인에 따라 건조함을 느낄 수도 있다. 
 
 

 

 

 

출처